X


4/8~9일 이틀 동안 개최되고 있는 아웃도어 이벤트 "Off the Grid 2017"에 다녀왔습니다. 이번으로 3번째 열리는 "Off the Grid". 작년에는 여러가지 사정으로 못 갔으니 개인적으로는 두번째 참가입니다. 8일 토요일은 공교롭게 비, 오후부터 멈춘다고해서 오후에 다녀왔습니다.



역시 오후 시간이라 그런지 줄 선 사람이 그리 많지 않다. 인스타그램에 올라왔던 아침 사진을 보니 역시 늦게 와서 다행이야.



2년 전에 왔을 때는 푸른 하늘이었지만 이번에는 우중충. 이 후에는 가끔 개인 정도였습니다. 입장하고 우선 놀란 것이, 입구 바로 좌측부터 이미 전시 공간이 시작된 것! 이런 곳에서? 일단 안쪽으로 진행되지만 그 중간 통로에도 전시되어 있어 상당히 빡빡하게 꽉찬 인상.



사람도 대단하다! 첫 해에도 많았지만, 이정도까지는 아니었는데.



쓰지 오카 씨의 atelierbluebottle의 부스. 신제품 Hiker's T-Shirt의 일로 여러가지 듣고 싶었지만, 쉴 새 없이 손님이 와서 손님 접대도 바쁘고, 거의 이야기할 수 없었습니다. 음, 다음에 물어보자.



그나저나 사람도 많지만 부스도 많다! 개인적으로는 참가자도 지나치게 늘어난 게 아닐까 생각했다. 이제 슬슬 게이오 플로럴 가든도 한계인 거 아닐까? 내년에는 다른 장소로 옮기거나 참가자를 줄여도 좋지 않을까.



벚꽃이 만개. 날씨가 좋았다면 더 이쁘게 보였겠죠?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Hiker 's T-Shirt.


▼ 쓰지 오카 씨의 소개 기사

Hiker's T-shirt ① 개발 경위

Hiker's T-shirt ② 컨셉


울 50%, 폴리에스테르 50%의 하이브리드. 보온 탈취 효과가 있는 울과 빠른 건조 효과가 있는 폴리에스테르를 혼합했습니다. 실도 일반 울보다 가는 것을 사용하고 있으며, 실제 손으로 들면 얇은 두께와 가벼움이 돋보입니다. 디자인도 산에서 뿐만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입어도 위화감이 없겠죠. 일반 사이즈보다 크게 만든 것 같아서 한사이즈 작아도 괜찮다는 것. 이거 꽤 좋아요.



이것은, TrailButter. 고 칼로리, 저당질, 글루텐없는 행동 식. 맛도 괜찮고 먹기 쉽고, 물 없이도 괜찮습니다. 빵이나 과일에 함께 해도 맛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구입 한 다크 초콜릿. 크랜베리는 매진라고 들었 습니다만, 그 후에 보충 된 것 같네요. 조금 가격대가 있는편 (1 개 1,200 엔!)이지만, 한 번에 먹는 양이 적기 때문에 나름대로 가성비가 좋을 것같습니다.



NIGOR PioPio SOLO


이거 사실은 마침 2년 전 쯤에 솔로 쉘터를 물색하고 있을 때 발견한 것으로 당시에도 기사를 썼었습니다. 비 자립식의 더블 월, 무게 약 872 g으로 상당히 가볍습니다. 당시 국내 판매점이 없고 구하기도 어렵겠지~라고 생각했는데, 선 댄스 아웃 도어즈가 일본 판매를 지난해부터 시작했습니다. 가격은 6만엔 정도인데. 실물을 보니 상당히 좋네요. 경량인 것도 중요하지만 확실하게 쾌적성도 확보하고 있어 훌륭합니다.


외에도 마음에 드는 것은 많이 있었지만 워낙에 부스가 너무 많아서 볼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물건은 아침에 빠르게 매진되서 보고 싶었던 것들 일부 못 본 것도 좀 아쉽다. 심지어 이러한 회장에서만 출시하는 한정품이 모 옥션에서 나돌고 있다는 사실. 재판매 목적으로 사버리면 정말 원하는 사람에게 오지 않는다는 것은 생산자의 마음을 짓밟고 있는 셈이에요.


전시회와 행사 자체는 브랜드와 이용자가 직접 맞닿을 수 있는 귀중한 장소인데, 그 수단이 목적으로 바뀌어 버리면 좀 아쉽네요. 이는 1회부터 신경쓰였던 일이지만, 이번도 개선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내년에도 아마 열리겠지만 꼭 그 약간의 개선을 주면 더 좋은 이벤트가 되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어요.

Author

まさ さと
  • 하이킹 블로그 Unlimited 운영자

최신 기사

  • Trail Running Shoes

    KOLON SPORT TL-1 Trail Running Shoes

    코오롱 스포츠의 첫 트레일 러닝화 TL-1 출시

  • Rain Jackets

    [Review] Black Diamond Highline Stretch Shell Review(2024)

    블랙다이아몬드 하이라인 쉘 리뷰

  • Food

    OPEPPER x BETTER WEEKEND bbuchu Outdoor Kit

    베러위켄드, 오페퍼 뿌추 아웃도어 키트 출시

  • Hiking Shoes

    Scarpa Moraine light hiking shoes

    스카르파, RECCO가 탑재된 하이킹 신발 모레인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