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제로그램(Zerogram)의 비자립 싱글월 텐트 제로원이 오버행 아키텍처 설계로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모델명은 제로원 패스파인더(Zero1 Pathfinder)로 최소무게가 소폭 상승하긴 했지만 650g으로 초경량입니다. 기본적인 구조는 동일하지만 어떤 변화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버행 아키텍처(Overhang Architecture)

d01.jpg

오버행 아킥텍처란 쉽게 말해서 앞쪽 천장이 출입문 보다 앞으로 돌출되었다는 것입니다. 이런 구조를 선택하게 되면 기존의 제로원에 비해서 몇 가지 장점이 생깁니다.


첫 번째는 트레킹 폴과 출입문 사이에 공간이 생기게 되는데, 기존의 방식은 바로 출입문 앞에 폴이 세워지는 형태(이러한 이유로 측면에 출입문이 있습니다.)여서 좀 더 여유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또 앞쪽으로 돌출되면서 높이가 5cm 정도 높아졌습니다. 전체적으로 거주성이 향상된 샘입니다.


두 번째는 트레킹 폴이 대각선 방향 세워져 더 안정적인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꼭짓점의 힘의 방향이 더욱 반대 방향으로 작용하게 되어 리어와 프론트 폴 사이의 장력이 더 많이 발생하게 되어 악천후 대응력이 좋아지게 됩니다.


사실 거주성은 둘째 치고라도 기존의 제로원은 전면 폴 텐션이 좋지 않아 별도의 가이 라인을 추가로 달아야 했습니다. 이런 점을 원 포인트로 개선하면서 적어도 두 가지 이상의 업그레이드를 가져온 샘입니다.



측면 가이라인

d02.jpg

기존에 없던 양쪽 측면 가이 라인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이드월은 한 면으로 되어있어 가이 라인을 적용하려면 봉제작업을 하고 안쪽에는 심실링 작업을 추가로 해야 하는 번거로움 등으로 어려웠습니다. 제로원 패스파인더는 핫 멜트(Hot melt)라는 특수 접착 방식을 이용하여 봉제 없이 가이 라인을 적용하였습니다. 측면 가이 라인 적용으로 안정성 향상 및 측면 공간 확장 효과도 생기게 되었습니다.



d03.jpg

제로원 패스파인더의 업그레이드는 안전성과 거주성 향상에 초점이 맞춰진듯합니다. 기존 제로원은 텐션 유지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패스파인더는 그런 단점을 포커스로 업그레이드된 만큼 기존처럼 처지는 현상 없이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패스파인더 제로원
인원 1인
계절 4계절
최소무게 650g 630g
최대무게 730g 680g
수납크기 26 x 12 cm
바닥면적 215 x 110 x 60cm
전실면적 110 x 70cm
높이(앞) 115cm 110cm
높이(뒤) 60cm 65cm
출입문 2
플라이 15D nylon PU/Sil coating
바닥 30D Nylon PU
가격 280,000 260,000

Author

Better Weekend

베러위켄드

최신 기사

  • Rain Jackets

    [Review] Black Diamond Highline Stretch Shell Review(2024)

    블랙다이아몬드 하이라인 쉘 리뷰

  • Food

    OPEPPER x BETTER WEEKEND bbuchu Outdoor Kit

    베러위켄드, 오페퍼 뿌추 아웃도어 키트 출시

  • Hiking Shoes

    Scarpa Moraine light hiking shoes

    스카르파, RECCO가 탑재된 하이킹 신발 모레인 발표

  • Trail Running Shoes

    New Balance Fresh Foam X Hierro v8

    뉴발란스, 가장 미래지향적인 이에로v8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