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크테릭스는 발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단단함을 갖고 그립감이 뛰어난 트레일 러닝화 Norvan VT 선보였습니다. 17mm의 스택 높이와 9mm 드롭 (26mm - 17mm)은 통계적으로는 중간 정도지만  EVA 미드솔은 알트라나 호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부드럽지는 않고 하드한 느낌이라고 합니다. 또한 신발은 혀를 생략 한 이중 구조로 발에 단단히 고정할 수 있습니다.



 Vibram Megagrip rubber


비브람 아웃솔(Vibram Megagrip rubber)은 앞발 쪽의 재질을 바꾸어 매끄러운 바위나 가파른 지형에서 견인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러한 앞발의 견인력은 아무래도 암릉구간이나 너덜지대가 많은 국내 산악 지형에도 적절하게 대응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노반 VT의 흥미로운 점은 사용자가 신발 끈의 구성을 변경할 수 있어 좀 더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여지가 있다는 것입니다. 또 이런 구성을 변경하기 위해 신발 끈을 다시 묶는 것이 아니라 작은 갈고리에 걸었다 풀었다만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앞발 쪽을 강하게 조여야 하는 경우 갈고리에 걸었다가 일반 레이스로 돌아오면 다시 풀기만 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효과는 몇몇 리뷰를 살펴보니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옵션에도 불구하고 신발 자체가 핏되는 형태라 넓은 발을 가진 사용자라면 힘들 수 있습니다.


Arc'teryx Norvan VT GTX


이 신발은 매시 소재의 어퍼를 가진 Norvan VT와 고어텍스 버전인 VT GTX 두 가지로 전개됩니다. 무게는 약 312g이며, 고어텍스 모델은 좀 더 무겁습니다. 가격은 $170, 고어텍스는 $200으로 2017년 봄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독자적인 구조로 뛰어난 착용감을 실현한 노반 VT는 작년에 선보인 초경량 고어텍스 쉘 노반 재킷과 더불어 관심 가는 제품입니다.

Author

Better Weekend

베러위켄드

최신 기사

  • Trail Running Shoes

    KOLON SPORT TL-1 Trail Running Shoes

    코오롱 스포츠의 첫 트레일 러닝화 TL-1 출시

  • Rain Jackets

    [Review] Black Diamond Highline Stretch Shell Review(2024)

    블랙다이아몬드 하이라인 쉘 리뷰

  • Food

    OPEPPER x BETTER WEEKEND bbuchu Outdoor Kit

    베러위켄드, 오페퍼 뿌추 아웃도어 키트 출시

  • Hiking Shoes

    Scarpa Moraine light hiking shoes

    스카르파, RECCO가 탑재된 하이킹 신발 모레인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