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Patagonia의 새로운 컬렉션 하이 알파인 키트(The High Alpine Kit)는 고산 알파인 등반에 최적화된 레이어링 시스템으로 베이스 레이어부터 파카까지 꼭 필요한 요소가 통합되어 있습니다. 하이 알파인 키트는 Nano-Air® Light Hoody와 M10™ Anorak과 같이 기존의 나노 에어 후디와 M10를 아노락 형태로 변경한 제품부터 얼마 전 소개한 Hybrid Sleeping Bag처럼 완전히 새로운 신제품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Men's Kit (위) / Women's Kit(아래)


남성과 여성 키트는 거의 차이가 없지만 여성 킷에는 M10 아노락이 없으며 M10 자켓으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Grade VII Down Parka


하이브리드 침낭이 공개되었을 때 한가지 의구심이 있었습니다. 파타고니아의 다운재킷 중에는 하이브리드 침낭과 조합할 만한 제품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Grade VII Down Parka는 파타고니아 다운재킷 라인업 중 가장 헤비 한 다운 파카로 가장 따뜻한 의류입니다. 800 필파워 Traceable Down을 충전재로 사용하였는데, 파타고니아는 충전 량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총중량 674g에서 유추해 보면 적어도 250g의 다운이 들어갔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레이드 VII 파카의 한가지 재미있는 점은 소매를 걷어서 활동하기 편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빌레이와 비박 파카 다운 모습인데요. 모든 원단은 DWR 발수 가공이며, 전면과 사이드와 등판, 라이닝(Pertex® Quantum)을 다르게 적용하였습니다. 로프 등의 마찰이 생기는 부분은 더 강한 원단을 배치하여 실제로 등반가들이게 필요한 기능을 디테일하게 적용하였습니다. 하지만 $899라는 가격은 쉽지 않겠군요.




Hybrid Sleeping bag


Hybrid Sleeping Bag은 그레이드 파카와 조합되는 침낭으로 하반신만 850 필파워 다운이 충전되어있습니다. 상단부는 파타고니아의 대표적인 쉘인 후디니의 원단과 동일한 원단을 사용하였습니다. 가격은 $200, 무게는 490g으로 일반적인 여름 침낭보다 가벼운 무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얼마 전 소개한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betterweekend.co.kr/news/41553




Nano-Air® Light Hoody / Nano-Air® Light Pants


Nano-Air® Light Hoody는 기존 나노 에어 후디를 아노락으로 수정된 버전으로 단순히 모양의 변화뿐 아니라 라이트라는 이름답게 보온성을 33%을 낮춰 무게를 줄이고, 통기성을 75% 향상시켰습니다. 나노 에어는 역시 스트래치 기능으로 활동성이 좋습니다. 나노 에어 라이트 후디 역시 소매에 신경을 쓴 것이 눈에 띄는데 소매를 걷었을 때 확실하게 고정되어 다시 내려오지 않게 하였습니다. 가격은 $249, 무게는 309g. Nano-Air® Light Pants 역시 가볍고 신축성이 좋은 미들레이어 팬츠입니다. 가격은 $149, 무게는 266g.




M10™ Anorak


M10™ Anorak은 파타고니아의 대표적인 3Layer 쉘인 M10 재킷에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한 아노락 버전입니다. 기존 M10은 230g의 무게로 비교 제품군에 비해 상당히 가벼웠는데 M10 아노락은 198g로 더욱 가벼워졌습니다. 3레이어 방수 투습 원단을 사용한 쉘이면서 가볍고 패킹 사이즈 역시 작아서 상당히 효과적인 운용이 가능합니다. 이것이 아날로그적인 감성인지 모르겠지만 재킷 형태보다 아노락이 뭔가 더 매력이 있습니다. 가격은 $370.




Galvanized Pants


Galvanized Pants 역시 3Layer 방습, 투습 원단인 H2No® Performance Standard shell을 사용한 바지입니다. 무엇보다 신축성이 있어 활동하기 편리합니다. 사이드포켓의 지퍼 컬러 조합이 하이 알파인 키트 컬러를 적용하여, 컬렉션 느낌을 준 것이 눈에 띄는군요. 가격은 $299, 무게는 379g입니다.




Merino Air® Hoody / Merino Air® Bottoms


Merino Air® 시리즈는 심리스 베이스레이어 입니다. 부드러운 메리노 울 51%와 재활용 폴리에스터 49%를 혼합한 원단을 사용하였습니다. 신축성이 있어 움직임에 불편함이 없고, 따듯하며, 통기성이 우수합니다. 메리노 에어 후디는 모자가 달려있어 머리까지 추가적으로 보온할 수 있습니다.



하이 알파인 키트를 하나씩 살펴보고 조합을 보니 역시 파타고니아만이 할 수 있는 해석이구나 싶습니다. 그들의 전문적인 앰배서더들이 필드 테스트를 통해서 완성된 고산 등반가를 위한 이 컬렉션은 기능 적인 부분 뿐아니라 보는 즐거움까지 더해지는 것 같습니다.



Author

Better Weekend

베러위켄드

최신 기사

  • Storage

    CamelBak Podium Steel & Podium Titanium Bike Bottle

    카멜백, 더블월 스틸 & 티타늄 포디움 물병 출시

  • Rain Jackets

    Black Diamond 2024 Highline Stretch Shell

    업데이트된 블랙다이아몬드 2024 하이라인 스트레치 쉘 재킷

  • Sleeping Bag

    Sea To Summit 2024 Spark Sleeping Bag

    새롭게 업데이트된 씨투써밋 스파크 침낭 시리즈

  • Pack accessary

    Matador Gear Cubes

    마타도르 여행용 기어 큐브 출시